감포 바닷가 경주펜션
오류해수욕장 보문관광단지,석굴암, 구룡포해수욕장
단체여행/MT
바다여행/해수욕장
먹거리/주변맛집
대지 80평, 건평 90평의 3층 슬라브 건물입니다.
주차장은 별도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추천여행지
감포 바닷가-경주,오류해수욕장-보문관광단지,석굴암
▶추천여행지소개
⊙ 경주 고적지 및 보문관광단지를 관광하실 수 있으며, 오류해수욕장이 5분거리에 있습니다.
○ 보문관광단지
도시전체가 노천 박물관이라고 불릴만큼 신라천년의 영화가 고스란히 보존되어 있는 경주는 유네스코에서 지정한 세계적인 역사도시로 세계각지에서 찾아오는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관광과 휴식을 겸할 수 있는 관광과 휴식을 겸할 수 있는 최적의 여행지이다. 경주보문단지는 경주시가지에서 동쪽으로 약 10여㎞정도 떨어진 명활산 옛성터에 보문호를 중심으로 조성되었다. 경주보문단지는 총 242만평의 대지에 국제적 규모의 최고급 호텔, 가족단위의 콘도미니엄, 골프장, 각종 수상시설, 산책로, 보문호와 높이 100m의 고사 분수등 수많은 위락시설을 갖춘 경주의 사랑방이라고 일컫는 종합관광 휴양지이다.
○ 불국사
『구름을 마시고 토한다』는 토함산(745m)의 중턱에 자리하고 있는 불국사와 석굴암은 찬란한 신라 불교문화의 핵심으로 1,440년전 신라 법흥왕 22년에 그 어머니 뜻에 따라 나라의 안정과 백성의 평안을 위하여 세워졌으며, 그후 신라 경덕왕 (742-764)때 재상 김대성이 다시 지어 절의 면모을 새롭게 하였다. 그 뒤 임진왜란으로 건물은 물론 값진 보물들이 거의 불에 타거나 약탈되었다. 1920년 이전에는 일부 건물과 탑만이 퇴락한 채 남아 있었으나, 지속적인 원형복구 및 보수로 국보 7점을 간직한 오늘날 대사찰의 면모를 갖추게 되었다.
○ 석굴암
국보 제24호인 석굴암은 신라 경덕왕 10년에 당시의 재상인 김대성에 의해 창건되었다고 전해진다. 불국사에서 산등성이를 타고 등산로로 3km, 신도로로는 9km거리에 있는 석굴암의 구조는 방형과 원형, 직선과 곡선, 평면과 구면이 조화를 이루며 특히 벽주위에 조각된 38 체는 어느 것 하나 걸작이 아닌 것이 없고 전체적인 조화를 통해 고도의 철학성과 과학적인 면모를 나타내고 있으며 중앙에는 백색 화강암으로된 여래좌상의 본존불이 동해를 굽어보고 있다. 여래좌상이 바라보는 시선은 문무왕 수중왕릉인 봉길리 앞 대왕암을 향한다. 수중왕을 수호하는 감은사터, 용이 된 문무왕을 보았다는 이견대가 대왕암 인근 해안에 있다. 불국사. 석굴암은 1995.12.6 해인사 팔만대장경과 종묘와 함께 UNSCO 세계문화유산으로 공식 지정되어 보호되고 있다.
보문단지와 감포간의 우거진 숲속의 멋진 드라이브코스와 인근의 오류해수욕장과 바다를 감아도는 해안도로의 자전거 하이킹 코스도 환상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